Daddycare/Cook

내멋대로 만든 도지마롤

gqK 2021. 3. 27. 13:00
728x90

#도지마롤 #아빠는제빵왕 #카스테라

롤케이크보다 감는게 너무 힘든 도지마롤
이번 크림만들때 heavy cream과 설탕 + 알파의 비율이 괜찮았나보다 와이프님이 진심 좋아한다. ㅎㅎ

1~2년전 와이프님이 먹고 싶다해서 만들어본적이 있었는데 그땐 정말 암생각이 없이 만들다 실패하면 실패해도 괜찮단 마음으로 만들었다. 그래서인지 달기만하고 그닥 좋지않았던 기억이 있다. 그래서 이번 도지마롤을 만들기전에 다른 분들의 레시피를 보고 그중에서 설탕이 가장 적게 들어가는 레시피로 롤케이크를 두번 만들어 보고나서 도지마롤에 도전했다. 예전에도 도지마롤 만들때 카스테라빵의 끝과 끝을 붙이는게 너무 어려웠는데 이번에는 겨우 겨우 어떻게 했는지 기억도 안 나지만 나름 성공한것 같다. 그리고 롤케이크에 사용한 크림보다 이번 도지마롤 만들때 만든 크림이 더 맛있다고... 와이프님의 표현을 빌리자면 사르르르 녹는 맛이 정말 좋다...고 ㅎㅎㅎ

오늘도 역시 개눈감추듯 흡입하신 아드님 ㅋㅋ

 

 

레시피

 



2021년 3월 26일 업데이트
위 레시피로 틀만 바꿔서 구워주니 카스테라가 되네요.
단, 구울때 물을 바닥에 1cm 정도 깔고 150도에 50분 구워주면 완벽한 케이크가 됩니다.

카스테라에 살짝 업그레이드를 해줬더니 너무 맛있는 생크림 케이크가 됩니다. ㅎㅎㅎ

아침부터 이 생크림 케잌과 커피를 함께했더니 달달한게 좋네요.

 

 

 

728x90